카카오프렌즈, KCON 2019 NY에서 글로벌 관심 실감~

글로벌로 뻗어 나가는 한국발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의 영향력이 미국 뉴욕에서도 이어졌다.

 

국내 대표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전개하는 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미국 뉴욕 메디슨 스퀘어 가든과 자비츠 센터에서 열린 ‘KCON 2019 NY’에 참가했다. 55000여명의 글로벌 팬들과 만나 K-캐릭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고.

 

KCON 2019 NY 행사장 내 마련된 카카오프렌즈 부스는 여름 바캉스 콘셉트로 제작돼 행사장을 찾은 수 많은 방문객들에게 시원하고 상쾌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했다. 현장에서는 카카오프렌즈 굿즈를 구매하려는 사람들과 깜찍한 물놀이 풍경이 담긴 캐릭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려는 방문객들이 한 데 어우러져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카카오IX가 올해 케이콘 참여를 기념해 특별 제작한 ‘KCON x 라이언컬래버레이션 굿즈는출시 이후 인기리에 판매됐다. 이 반응으로 점차 넓어지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카카오IX 관계자는작년에 이어 올해도 세계적인 한류 축제 케이콘에 참가해 글로벌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대해 보다 생생하게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미국 내 카카오프렌즈의 인지도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는 만큼 현지에서도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오는 8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와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KCON 2019 LA’에도 연이어 참가하면서 본격적으로 미국 진출의 교두보를 쌓을 예정이다.

 

케이콘은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페스티벌이다. K-POP, K-드라마, K-무비 등 문화콘텐츠와 IT, 패션, 뷰티 등 첨단제조업에 이르기까지한류의 모든 것을 아우르고 있으며, 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케이콘 행사에 참가했다.

 

 

사진출처 카카오프렌즈 / 카카오IX

EYEKYNY MAGAZINE 김 정연 기자

Trendsetter IKYNY MAGAZINE

More Stories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