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와 특급 컬래버레이션 출시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글로벌 K-팝 아티스트 트와이스 멤버들과 직접 기획?디자인한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카카오프렌즈가 K-팝 아티스트와 진행하는 최초의 협업이다.

평소에도 카카오프렌즈를 좋아하는 트와이스 멤버들이 본인 뿐 아니라 글로벌 팬들과 함께 쓰고 싶은 새로운 굿즈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했다. 트와이스가 상품 기획과 디자인 과정에 직접 참여했으며, 굿즈의 경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스토어에 동시 출시해 국내?외 팬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트와이스 멤버들은 첫 회의 때부터 각양각색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했으며, 디자인 과정에서도 각자 숨은 드로잉 실력을 뽐내는 등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진정성있게 참여했다. 트와이스의 참여 과정은 메이킹 필름 등의 별도 콘텐츠로 제작해 프로젝트 사이트와 공식 SNS 계정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카카오프렌즈와 트와이스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기존에 없던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와이스와의 협업을 기념해 먼저 선보이게 된 핀 뱃지 뿐 아니라 오는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되는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 전체 굿즈까지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프렌즈 트와이스 에디션은 총 30여가지 굿즈로 만나볼 수 있다. 8월 9일에는 ‘선 출시’ 상품 9종을 공개하며, 10월 중 트래블, 리빙, 뷰티 카테고리 20여종의 전체 상품을 선보인다. 선 출시 상품은 멤버들이 직접 드로잉한 아트웍을 각각 반영한 9종의 ‘핀 뱃지’로, 이번 협업을 기념하는 특별한 소장 아이템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아마존 등을 통해 글로벌 동시 판매한다.

이번 에디션에는 ‘모두의 일상 속에서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곁에서 함께하는 소중한 존재, 카카오프렌즈’라는 의미를 담은 테마 콘셉트 ‘Always Together’를 적용해 가치를 한층 높였다.

사진 출처 : 카카오프렌즈 / 카카오IX

김유정 기자 / press@ikyny.com

Trendsetter IKYNY MAGAZINE

More Stories
천우희, 톰 포드 뷰티 ‘센슈얼 글로우 룩’ 화보 공개